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개미입니다.

최근 OTT 관련한 주식들이 상승을 하고 있어서 해당 관련중 위지윅스튜디오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됬고 간단하게 종목에 대한 분석을 해보려합니다.

OTT(Over The Top) -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

코로나가 2020년 3월에 본격적으로 시장에 타격을 준 이후 대부분의 주식들은 2~3배 크게 증가한 섹터들이 많지만, 영화 관련 주식들은 오히려 피해를 보게 되면서 2020년에는 오히려 피해를 보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OTT관련 종목에 대한 간단하게 사업영역 및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차트 분석을 작성해 볼 예정입니다.

기존 콘테츠 소비 성향은 직접적인 이용을 해야하는 영화관, 공연장 등을 주로 이용해 왔지만 최근에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콘텐츠 소비를 제공하는 OTT 플랫폼 사업자들이 시장에 등장하였고 콘텐츠 소비의 트랜드가 변화를 하게됬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삶을 살 수 있는게 좋겠지만 당분간은 그렇지 못할수 밖에 없는 환경이기 때문에 OTT시장은 코로나 전에도 성장을 하고 있었지만, 앞으로 더 크게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299900)

위지윅스튜디오에서는 기술 서비스 제품인 CG/VFX 기술은 실사 제작 분야와 CG로 대표되는 비실사 제작 분야를 통합하여 디지털 영상제작기술을 이용해 물리적으로 제작이 불가능한 영상을 구현 가능하게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대표 작으로 신과함께, 아쿠아맨, 마녀 등 다수의 작품에 참여한 회사이다.

현재 자회사인 래몽레인(주)의 실적이 좋고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같은 경우 코로나 시대 이전에는 실적으로 따지면 영화 산업이 주가 됬다고 볼 수 있어 2020년 초반에는 적자를 면치 못했지만,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드라마에도 참여를 많이 하고 있고, 넷플릭스에 있는 스위트홈이라는 드라마는 엄청난 흥행을 거둔 사례들이 있어 이런 장르의 작품들은 앞으로 영화 뿐만이 아닌 드라마로도 많이 제작될거라고 생각이되고 그런 드라마에 필요한 기술력을 위지윅스튜디오는 가진 회사이기 때문에 발전가능성은 크다고 생각된다.

 

위지윅스튜디오 월봉

차트상 개인적으로 월봉을 우선시 봅니다다.

코로나 이후에 위지윅스튜디오 주가는 영화가 주된 사업이기 때문에 주가 하락을 면치 못하게 되었다.

하지만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위한 사업영역 확장에 대한 노력과 성과들이 현재 반영이 되면서 2020년 12월 첫 저점을 돌파하는 대량거래가 들어오게됬다.

여기서 저가를 4000원 기준으로 잡았을때 현재 2배도 되지않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일봉

하지만 일봉상으로 보게 되면 엄청 올랐네?? 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게된다.

개인적으로 20일선까지 밀렸다가 올라가면 좋을거 같다라고 생각을 하지만 5일선을 현재 깨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장투의 시작으로 해당 종목에 대해 매수관점으로 보고있고, 매수를 진행 해둔 상태이다.

다소 급하게 오르고있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분할로 접근해서 매수를 하게된다면 큰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목표가는 신고가를 돌파하게 되면 어디까지 갈지는 예상이 현재는 되지 않기 때문에 기간적으로 3개월 정도 우선 지켜볼 생각입니다.

posted by 돼지개미
: